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by 장✤ 2019. 6. 7.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인터넷 구매가 발달되면서 우리나라에서 구매하는 것이 아닌 해외 구매를 하는 해외 직구 방법에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큐텐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우리나라에서도 해외에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큐텐은 한국어로 잘 제품에 대한 내용이 나와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직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알아보니깐 해외 직구를 하려면 개인통관고유부호라는 것을 발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 직구를 위한 준비작업 중에 하나인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으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인증방법은 휴대폰인증과 공인인증서 인증,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으로 인증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휴대폰 본인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신규발급을 클릭합니다.




발급신청은 본인 인증을 거치면 회원가입을 따로 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자신의 개인통관고유부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직구를 할 때 필요하기 때문에 잘보관해서 나중에 잘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