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평일 주말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19. 9. 4.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애드센스는 나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배너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블로그 말고도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영상을 소비하고 계시기 때문에 블로그보다는 유튜브가 성장 속도가 훨 씬 빠르다고 합니다.



그러나 영상 작업이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결코 쉬운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로 시작해서 유튜브로 확장하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몇 달 운영해 보니 평일과 주말에 차이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일과 주말의 방문자 비교

일단 평일과 주말사이에 플랫폼스튜디오에 들어오는 방문자 수가 다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를 통해서 확인해 보니 평일과 주말사이에 적게는 50에서 많게는 100명정도 까지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스튜디오의 주력 주제는 IT와 인터넷 관련 정보 및 리뷰입니다. 대부분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 블로그 내용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이 쉬고, 놀러가는 주말에는 방문자 수가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블로그 성향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평일과 주말에 애드센스 단가에 대해서

평일과 주말에는 검색량에 따른 애드센스 단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쉬고, 놀러갑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이용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PC와 모바일 덕분에 인터넷의 경계선이 없어져서 어디서나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증가된 검색량에 따라서 광고주나 원하는 사람들이 아닌 다른 사람들까지도 클릭할 수도 있는데 이 부분에서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변동될 수 있다고 합니다.

Photo by Robert Bye on UnsplashPhoto by Robert Bye on Unsplash

광고주는 분명 원하는 잠재고객이 있지만, 주말이나 연휴에는 이와 상관없는 사람들까지도 배너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주말이나 연휴에는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낮게 측정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휴가철인 8월에 cpc가 많이 낮아진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수익차이에 대한 개선방안은?

사실 별다른 조치없이 양질의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모범답안입니다. 이것과는 별개로 주말용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직까지 실행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일정표에 따른 계획적인 포스팅은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하지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수익차이에도 흔들리지 않는 방법은 전문성을 갖는 것 같습니다. 전문성을 가진 블로그는 꾸준한 방문자를 보유할 수 있고, 블로그 품질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평일과 주말에 애드센스 수익이나 방문자가 다르다면 자신의 블로그 성향을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극심하게 다른 게 아니라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꾸준히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