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스튜디오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서 애드센스를 운영중입니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제휴마케팅 프로그램중에 하나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하면 나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에서는 아무에게나 애드센스 배너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권한을 주지 않는 다고 합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 게재를 하려면 승인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승인 심사라는 것은 별것 없습니다. 애드센스 측에서 제공하는 승인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하고 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그러나 이 기준이 매우 애매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애드 고시라고 부를 정도로 힘든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쉽지 통과하는 분들도 분명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과 강의 콘텐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
Photo by Ian Noble on Unsplash
애드센스 승인과 페이지뷰에 대해서
강의 콘텐츠와 일정 카테고리 포스팅
저는 예전에 스마트메이커라는 저작도구를 이용해서 번역 어플 만드는 기초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단계별로 진행했었는데 초반에 주제를 잡기 힘든 블로그 성장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솔직히 스마트메이커는 아시는 분들이 그렇게 많이 없을 겁니다. 많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블로그 초반에 경쟁력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의포스팅과 연관 글 삽입 기능 등을 이용하면 방문자가 다른 글을 더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페이지뷰나 체류시간등이 길어져서 블로그 품질도 좋아진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측에서도 좀 더 좋은 블로그에 승인을 더 줄것입니다. 만약 내가 남들 보다 조금 더 익숙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이를 강의 콘텐츠로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분명 나만의 큰 강점이 될 겁니다.
2019/08/22 - [인터넷마케팅/애드센스] - 애드센스 수익지급일 수익 지급받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