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페북 및 페메 활동중 끄기 설정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by 장✤ 2019. 10. 14.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페이스북은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활동중 표시가 있는데 이게 활성화 되어 있으면 페북이 접속하고 있다는 것을 상대방이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활동중은 사용자가 언제 접속하고 나갔는지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만약 제때 답장을 하지 못하면 본의 아니게 무시해버리는 오해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로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보기만 하기 때문에 활동중 활성화가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검색해 보니깐 페이스북 활동중을 끄는 설정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페북 활동 끄기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하는 방법

페북 활동중 끄기는 설정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합니다.


페이스북 어플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페이스북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에 접속하고 좌측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현재 저는 페메 다크 모드를 실행하고 있어서 위와 같이 화면이 어둡게 나오고 있습니다.



자신의 페이스북 메신저 프로필에 들어간 후 활동상태를 확인합니다. 활동상태가 사용중으로 되어있을 겁니다. 활동상태를 클릭합니다.




활동 중일 때의 표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활동중을 해제합니다. 페이스북이나 메신저에서 사용자의 활동 기록을 표시하지 않게 해주기 위해서 해제해 줍니다.




안내창이 나오게 되는데 해제를 누르면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보니깐 방법이 쉬운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활동을 자주하되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은 분들은 활동중 끄기 설정을 추천합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페메 다크 모드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밑의 연관 글을 통해서 설정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10/05 - [app & web/SNS info] - 페메 다크 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19/06/05 - [app & web/SNS info] -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법과 푸는법에 대해서

2019/06/03 - [app & web/SNS info] -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 가장 쉽게 하는 방법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