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정보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장✤ 2020. 4. 22.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부산사랑카드는 부산광역시 내 IC 카드 결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형 카드입니다. 부산에서는 부산사랑카드라고 되어 있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코나 카드라고 불리는 것 같습니다. 위 카드 역시 지역화폐와 비슷한 개념에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 썸넬


부산사랑카드는 지역주민센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선불형 충전카드이기 때문에 미리 충전된 상태로 카드를 받게 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지역사랑카드라고 불립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각 지자체에서 발행한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해당 지역시, 군 관내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이며,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 됩니다. 정책수당 외 본인 계좌를 연결 후 충전하여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1


충전식 카드 답게 얼마씩 충전해서 발급해줍니다. 아마 정책 수당 별로 충전해서 발급해준뒤, 계좌를 연결하고 충전해서 사용하는 카드인것 같습니다.



부산사랑카드 코나 앱 카드등록하기

부산사랑카드, 코나카드는 코나앱이 따로 존재합니다.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카드등록을 하게 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2


코나카드 앱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줍니다. 다운로드해준뒤, 코나카드 어플 회원가입을 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3


회원가입을 할 때, 보안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온라인 결제 등에 필요한 것 같으니 기억해야 한다고 합니다. 카드등록은 카드 뒷면에 있는 바코드를 사진으로 촬영하고, 만료일, CVC등을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4


카드등록이 완료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계좌를 연결해서 충전도 가능합니다. 카드등록을 하면 좋은 점은 사용내역 확인과 분실신고 그리고 소득공제 신청 등입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역시 지역화폐입니다. 따라서 부산사랑카드는 부산 동백전과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5


지역화폐 사용처입니다. 지급받은 수당은 해당 지자체 및 광역권 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등에서는 사용불가합니다. 또한 온라인 결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산사랑카드(코나카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처가 따로 명시되어 있다기 보단 IC카드 단말기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하다 식이여서, 정확한 가맹점을 찾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