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스마트폰 꿀팁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 하는 방법 총 정리

by 장✤ 2022. 2. 22.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주로 크롬이나 네이버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 검색하는 편입니다. 모바일 앱으로 검색할 때, 팝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고, 필요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유자재로 팝업 차단 및 해제를 할 줄 알면 좋습니다.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 구글 크롬

오늘은 구글 크롬, 네이버 앱, 다음 앱에서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정리할 겁니다. 먼저 구글 크롬입니다. 크롬 앱을 실행합니다.

 

크롬 설정 메뉴
크롬 설정 메뉴

크롬 앱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크롬 앱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 메뉴
사이트 설정

설정에서 '사이트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팝업 및 리디렉션'이 보일  겁니다. 이것이 우리가 찾던 모바일 크롬 앱 팝업 차단 해제 기능입니다.

 

팝업 및 리디렉션 설정
팝업 및 리디렉션

팝업 및 리디렉션을 비활성화하면, 사이트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즉, 비활성화하면 팝업 차단, 우측 사진과 같이 활성화하면, 팝업 차단 해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 하기

이제는 네이버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이메일, 카페, 블로그, 네이버 페이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QR코드 이용도 네이버 앱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 중인 앱입니다.

 

네이버 앱 설정 들어가기
네이버 앱 설정 들어가기

네이버 앱을 실행한 후,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프로필 정보가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웹페이지 팝업 차단
네이버 웹페이지 팝업 차단

네이버 앱 설정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웹페이지 팝업 차단' 기능이 보일 겁니다. 위 사진과 같이 'ON'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면, 팝업 차단이 적용된 것이고, 비활성화하면 팝업 차단이 해제되는 겁니다.

 

다음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기

다음 앱 역시, 우리나라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검색 엔진 서비스입니다. 다음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음 앱 설정 들어가기
다음 앱 설정

다음 앱을 실행합니다. 뉴스, 연예, 스포츠 등의 카테고리 옆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우측 사진과 같이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저는 비로그인 상태여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프로필 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앱 팝업 차단 설정
다음 팝업 차단

다음 앱 설정에서, 위와 같이 '팝업 차단'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불필요한 팝업 노출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핸드폰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하다 보면, 내가 원치 않는 팝업창이 가끔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팝업 차단 설정을 해놓고, 필요할 때마다, 허용해주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크롬, 네이버, 다음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삼성 인터넷 앱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3.10 - [app & web/스마트폰 꿀팁] -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팝업창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팝업창 차단 및 해제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팝업창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PC 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는 만큼, 때때로 스마트폰 모바일 인터넷 팝업창과 관련해서 불편할 때가 있

platformstudio.tistory.com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