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Tip

인터넷 도구창 사라졌을 때 간단하게 복구하는 방법

by 장✤ 2020. 3. 2.

인터넷 도구창은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할 때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모아둔 창입니다. 인터넷 도구창에는 인터넷 옵션이나 즐겨찾기, 팝업차단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작업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할 때 종종 인터넷 도구창이 사라질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기능을 빠르게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 썸넬


그래서 인터넷 도구창이 사라졌을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하는 방법

요즘에는 익스플로어 보다 크롬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저 역시 크롬을 주로 사용합니다. 대신 가족 중에 크롬 보다 익스플로어가 익숙한 분이 있어서 저도 종종 이용하는 편입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를 위해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실행합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1


익스플로어를 실행하면 인터넷 화면이 나옵니다. 상단에 마우스를 갖다 댄 후 오른쪽 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상 인터넷 창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이 여기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메뉴 모음"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2


그러면 위와 같이 인터넷 도구창이 인터넷 화면 상단에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은 인터넷 도구창을 고정시키는 방법이기 때문에 다시 인터넷 익스플러어를 실행시키면 계속 동일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도구창이 사라졌을 때 복구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창을 열어둔 상태에서 "F10"나 "Alt" 단축키를 누르면 인터넷 도구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방법은 일시적으로 도구창이 화면이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누르면 도구창이 사라집니다.



즐겨찾기 및 명령 모음

인터넷 도구창 말고도 즐겨찾기나 명령모음과 같은 다양한 메뉴도 같은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도구창 복구3


크롬 브라우저에 북마크와 같은 기능이 즐겨찾기 기능입니다. 명령모음은 안전이나 프린트, 도구 등과 관련 기능을 나타내는 메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도구창이 사라졌을 때 간단하게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구창을 인터넷 화면창에 고정시키는 방법과 단축키를 활용해서 일시적으로 나타나게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로 검색을 자주하시는 분들에게 소소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