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플랫폼

인터넷 플랫폼에 대해서

by 장✤ 2019. 1. 14.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우리는 예전과는 다른 세상에서 살고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인터넷이 없는 생활로 돌아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플랫폼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운영하는 것이 플랫폼을 운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오프라인에서 각종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발전속도 역시 느렸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 발달과 함께 우리는 급속한 발달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 블로그 역시 플랫폼에 일종입니다. 블로그에 나만의 콘텐츠를 공유하고 방문자와 소통하는 것 역시 플랫폼입니다. SNS 역시 인터넷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SNS는 엄청나게 빠르게 자신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예전 같진 않지만 페이스북 역시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SNS플랫폼입니다. 


요즘에는 인스타 대세라고 합니다. 누구는 소상공인의 마지막 희망이라고 합니다. 어쨌든 인스타 역시 페이스북 처럼 엄청난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진을 올리고 태그를 하면 되기 때문에 접근하기 간편합니다. 맞팔을 해서 팔로우의 수를 늘리는 것도 편하다고 합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매일 인스타에 업로드 하고 많은 수의 팔로워를 운영한다면 사업적으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증가를 전문으로 하는 웹사이트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누구는 이렇게 올린 팔로워 수는 단순히 그 계정이 커보이기만 할 뿐 사업적으로는 큰 영향은 없다고 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연구를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전자상거래에 발달로 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구할 수 없는 물건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개인이 팔 수 있는 물품이 있다면 쇼핑몰을 개설해서 직접 판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유통 및 재고 관리등이 매우 힘들어서 이 분야 대한 충분한 공부가 필요할 것입니다. 요즘에는 자신의 지식을 팔아서 돈을 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만약 인터넷 플랫폼을 이용해서 나의 지식을 팔 수 있는 공간, 즉 플랫폼을 만들어서 운영한다면 돈을 벌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주는 앱 역시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이유는 어떤 편의를 위해서 입니다. 실제로 앱을 개발하고 대량 보급해서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물론 앱 개발은 일반인이 하기 힘듭니다. 또한 직접 앱을 개발하더라도 그러한 앱을 홍보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나만의 강력한 인터넷 플랫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블로그, 블로그 웹진, 웹사이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사업을 구상 중이라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온라인 상에 플랫폼을 만들어서 홍보를 한 후 오프라인 사업에 투자한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플랫폼스튜디오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해서 연구하는 블로그입니다. 워드프레스와 블로그 등의 인터넷 플랫폼을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현실적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초보자가 다루는 것은 어렵다고 합니다. 한국에는 네이버나 다음등의 대형 포털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초보한테는 권하지는 않지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연구를 거듭하다 보면 분명 강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