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SNS info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 및 보관함 보기 간단 소개

by 장✤ 2020. 4. 6.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10대~20대들은 카톡보다 페이스북 메시지, 페메를 좀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페메 보관함 기능은 해당 채팅방을 클릭해서 숨기는 기능입니다. 해당 채팅방을 보고 싶지 않을 때  페메 보관함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 썸넬

페메 보관함을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을 동시에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페메 어플을 통해서 사용하겠지만 PC버전을 활용하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모바일과 PC버전을 나누어서 살펴보겠습니다.



페메 보관함 설정하기

먼저 모바일 페메 보관 해제 및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페메를 사용하다 보면 채팅방을 보관함으로 보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면 됩니다. 페메 보관함 설정을 먼저 해보겠습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1


페이스북이나 페메 어플을 통해 페메에 접속합니다. 1번과 같이 채팅방을 선택한 후, 꾹 누르면 2번과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줄짜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2


그러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보관"을 클릭하면 해당 채팅방이 페메 보관함으로 이동하게 되고, 해당 채팅방이 숨김처리가 되어 안보이게 됩니다.


페메 보관 해제하는 방법

페메 보관해제하는 버튼이나 메뉴는 따로 없습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은 페메 어플 검색창에서 보관함으로 보낸 지인의 이름을 검색하면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3



검색창에 보관함으로 보낸 채팅방의 이름을 검색하면 바로 보관함 해제가 이루어지며 채팅방에 있던 채팅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메를 카톡대신으로 사용하는 만큼 모바일에서 많이 사용하겠지만 PC버전에서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 PC버전

페이스북 PC버전에 들어가서 메시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4



페이스북 메시지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숨긴 채팅"을 클릭합니다.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5


그러면 페메 보관함으로 이동 시킨 숨긴 채팅방이 표시됩니다.



오늘은 페메 보관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카톡 대신 페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만큼 알아두면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메 보관함으로 이동시킨 지인과의 채팅방을 다시 찾고 싶을 때 해당 메뉴가 따로 없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헤맬 수도 있습니다. 다시 지인의 이름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채팅방과 함께 채팅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