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 web/web info

PC로 모바일 게임하는 블루스택 최적화 하기

by 장✤ 2019. 6. 15.

안녕하세요. 플랫폼스튜디오입니다. 요즘에는 모바일 게임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십니다. 아마도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점과 굉장히 많은 콘텐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끔 모바일 게임을 PC로 이용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 있겠지만 PC로 모바일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는데 저는 주로 블루스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스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시면 PC를 이용해서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서머너즈워라는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루스택 최적화를 통해서 좀 더 모바일게임을 PC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C로 모바일 게임하는 블루스택

블루스택을 이용하면 PC로 모바일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을 실행하면 작은 창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 웹페이지 하나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블루스택에서 스마트폰 하듯이 원하는 모바일 게임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스택을 다운로드해서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05/16 - [app & web/web info] -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기는 블루스택에 대해서



블루스택 최적화하는 방법

블루스택 최적화를 위해서는 간단하게 옵션을 설정하면 됩니다. 


블루스택 홈 화면에서 설정탭을 누르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탭을 눌러 게임 해상도와 DPI 옵션을 선택합니다. 게임 해상도는 사용하는 모니터의 크기에 따라 선택합니다. 24인치 이하라면 1280X720, 1600X900을 선택하면 됩니다. 24인치 이상이면 1920X1080, 2560X1440을 선택하면 됩니다. DPI 해상도는 240 DPI 이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설정에서 엔진탭을 클릭합니다. 그래픽모드를 스피드모드로 설정합니다. 스피드모드를 클릭하면 다시 시작해야 설정이 완료된다는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CPU 코어는 2를 선택하고 메모리는 2048MB로 설정합니다. 2000MB비슷하게 맞춰놓고 화살표를 통해서 맞출수 있습니다. 모든 항목은 재시작을 해야 설정이 됩니다.


위에서 설정한 그래픽 모드와 코어 부분은 기본적으로 세팅하는 설정입니다. 게임마다 상이하기 때문에 하나씩 변경하면서 알맞은 그래픽모드와 코어를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에서 블루스택 최적화 하는 법

지금까지 블루스택 앱플레이어내에서 최적화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제는 윈도우에서 블루스택 최적화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블루스택을 실행한 상태로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세부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Bluestacks.exe를 찾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 > 우선순위 설정 > 높음 으로 설정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PC로 모바일 게임하는 블루스택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따라 하기 쉬운 내용이기 때문에 블루스택을 이용하면서 버벅거리거나 이상이 있다면 한 번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맥북에어 15인치 출시일과 사전예약 정보